‘칼빈주의 5대 교리’ 발간 기념 강좌
4월 23일 합신 생활관 소강당
총회 교육부(부장 김기숙 목사)에서는 장년공과 ‘칼빈주의 5대 교리 – 결코 변할 수 없는 진리’를 출판을 기념해 오는 4월 23일(목) 오전 10시부터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생활관 소강당에서 출판 기념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이승구 교수(합신 조직신학)의 ‘성경적 복음의 요약, 5대 교리강의’를 통해 5대 교리가 무엇이며 이 진리가 우리에게 왜 필요한지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이어 평생 5대 교리를 사랑하며 설교해온 이상업 목사(성은교회)의 ‘5대 교리 어떻게 가르칠까?’는 이 진리를 어떻게 자기에게 적용하고 가르칠 것인지에 대해 실제적인 지침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기숙 교육부장은 “근래에 들어 이 진리가 소홀히 다루어지고 잊혀져 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에 총회 교육부에서 오랜 기간 동안 기도하며 집필, ‘결코 변할 수 없는 진리’라는 제목으로 출판하게 됐다”며 “총 10과로 구성된 이 교재는 5대 교리의 내용을 분명하고도 쉽게 집필하여 성도들이 이해하고 믿을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교육부 총무 하광영 목사는 “개혁교회가 오랜 기간 동안 믿고 전해온 복된 진리임에도 불구하고 초교파를 좋아하는 이 시대는 이 진리를 거의 잊어버리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지적하고 “장로교 목회자인 우리조차 알미니안적인 사고방식으로 말씀을 전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되돌아보았으면 좋겠다”며 “이 공과와 강좌를 통해서 복음의 진수를 맛보고 즐거워하는 목회자와 성도들이 많이 일어나기를 소원한다”고 말했다.
참석 대상은 5대 교리에 관심있는 교역자와 성도이며 회비는 강의안과 식사비 포함, 1만원이다. 참여 및 문의 : 총회 교육부(070-7114-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