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선교협회, 제16차 의료선교대회 개최

0
83

세대를 이어 세상을 향해

제16차 의료선교대회 / 10월 3일부터 주안장로교회

 

사단법인 한국기독교의료선교협회(회장 김효준, 이하 의료선교협회)가 10월 3일(목)부터 5일(토)까지 인천 주안장로교회에서 제16차 의료선교대회를 개최한다.

‘NEXT! – 세대를 이어 세상을 향해’(수 1:1-2)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선교대회는 선교적 정신을 소유한 헌신자들을 발굴, 국내외 선교현장과 선교적 삶의 현장으로 보낸다는 취지로 준비되고 있다.

특히 금번 행사는 의료선교협회 창립 50주년 및 의료선교대회 30주년 기념대회를 겸해 열리며 한국 의료선교 운동 한 세대 30년의 역사를 돌아보고, 순종의 역사를 계승해 이어갈 의료의 다음 세대를 바라보는 대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 준비위원회는 지난 9월 18일 서울 영동교회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번 의료선교대회 취지와 진행방향을 설명했다.

김효준 대회장, 김성준 준비위원장, 손덕식 홍보위원장 등이 자리한 가운데 “의사와 간호사 등 전문인 1,000명을 비롯해 의료계 학생과 기독 청소년 등 1,500여명이 참석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 한국에서 이루어진 하나님의 의료 선교의 역사를 리뷰하고 한국 파송의 의료 선교사들의 약진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고 밝혔다.

특히 “대회 멘토링 시스템 운영과 함께 의료 선교사를 꿈꾸는 전국 기독 청소년 100명을 초청, 우리 미래의 기독 청소년들이 의사, 간호사 등 의료인이 되어 열방에서 하나님의 의료선교사로 세상을 이롭게 하는 비전을 세우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진>은 의료선교대회 홍보위원장 손덕식 목사가 참석자들을 소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