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기 선교훈련 수료예배 드려
합신총회세계선교회
합신총회세계선교회(HIS) 선교훈련원(원장 변재웅 목사)에서는 지난 5월 24일(금요일) 오전 10시 30분 합신세계선교센터에서 제7기 타문화 선교훈련 수료예배를 드렸다.
HIS 선교사 후보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선교훈련은 지난 3월 4일부터 5월 24일까지 총 12주간 합신세계선교센터에서 합숙훈련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수료예배는 김승준 목사(사명의교회)의 기도에 이어 조기원 목사(송파제일교회)의 설교로 은혜롭게 진행되었다.
특히 제7기 선교사훈련과정을 수료하는 5가정 10명의 훈련생들에게는 HIS 회장 이재헌 목사가 수료증서를 수여하였으며, 부르심에 헌신하는 신임 선교사 가정들을 위해 한광수 목사(HIS 순회선교사, 사명의교회 원로목사)가 격려하고 축도함으로 폐회되었다.
조기원 목사는 ‘그러나, 너는’(디모데후서 4:1-8)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선교사의 길을 출발하는 신임 선교사들에게 마지막 때 고난 속에서도 하나님 앞과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복음을 담대히 전할 것을 당부하였다.
수료예배 후에는 사명의교회(김승준 목사) 여전도회 회원들이 정성껏 점심식사를 대접하며 어려운 선교훈련을 수료한 선교사들과 가족들을 위로하고 축하하였다.
HIS 선교훈련원은 타문화권 선교를 위해 훈련되고 준비된 HIS 선교사 양성을 위해 선교관련 전문 강사진과 HIS 이사진들 및 현장 선교사들을 중심으로 강의와 워크샵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번 제7기 선교훈련에는 타문화 리서치 실습, 연합선교훈련(KWMA 주관), 카이로스 선교동원 세미나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번 제7기 선교훈련을 위해 15회기 HIS 이사 교회들의 재정후원과 적극적인 기도후원이 있었으며, 훈련 기간 중 이어진 교회와 성도들의 사랑의 식사제공으로 선교훈련생들이 많은 격려를 받았다.
선교훈련을 수료한 훈련생들은 HIS의 허입 및 파송 심사를 받고 계속되는 지도와 준비를 받으며 파송교회의 보냄을 받고 각자의 선교지로 출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