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으로 열매 맺는 삶 결단
CCC, 전국대학생여름수련회 개최
2012 CCC전국대학생여름수련회(대표 박성민 목사)가 지난 6월 25일부터 29일까지 강원도 평창 한화리조트 휘닉스파크에서 열렸다.
‘불가능은 없다’란 주제로 열린 이번 수련회에는 1만여 명의 청년 대학생들이 참여해 현실의 벽을 뛰어넘어 믿음으로 나아가 열매 맺는 삶을 살아갈 것을 다짐했다.
이번 여름수련회는 백문일답이 진행된 저녁집회, CCC 전도와 제자화 전략의 핵심과정인 LTC(새새명훈련)와 성서강해, 각계각층의 전문인들이 참여한 240여 개의 선택특강, 학생들이 비전을 찾도록 돕는 비전박람회, 청년들의 끼를 발산하는 특별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예수를 믿지 않는 학생들을 초청해 복음을 제시하는 ‘새친구반 모임’이 올해 10주년을 맞아 더욱 흥미로운 내용으로 복음을 전했다.
주강사 박성민 목사는 집회에서 “이 세상의 모든 것에는 우연이 없다”면서 “아직 하나님을 모르시는 분들이 마음의 눈과 귀를 열고 입이 터져 그분을 만나서 ‘우리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과 함께라면 불가능은 없다’라고 외치자”고 도전했다.
이밖에도 졸업반 학생들의 사회적 진출을 돕는 ‘졸업반 모임’에서는 정부, 예술, 언론, 비즈니스 등 각 사회 영역을 7개 부문으로 나눠 각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는 나사렛 선배들이 후배들에게 신앙과 직장인의 경험을 전했다.
학생들 스스로 비전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비전박람회’는 선교, NGO, 예술, 미디어 등 27개의 다양한 분야의 부스가 준비됐으며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네트워킹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편 수련회를 마친 참가자들은 전국 각 지역으로 2박 3일간 순례전도여행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