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들을 겁낼 이유 없다

0
14

이단들을 겁낼 이유 없다

 

한국에는 다양한 기독교 이단들이 존재하고 있다이단들이 많이 생기게 된 원인은 다른데 있는 것이 아니라 한국교회 내부에 있다교회가 교회답지 못하기 때문에 거짓과 이단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게 되었다교회의 각종비리와 목회자들의 부정부패가 어리석은 자들로 하여금 잘못된 길로 빠져들게 했던 것이다.

 

교회가 영적으로 건강하다면 이단이 함부로 넘볼 수 없을 뿐더러 성도들은 그에 쉽게 대처할 수 있다그러나 안타깝게도 허약한 한국교회는 이단들의 공격을 제대로 방어해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따라서 교회는 이단자들이 몰래 들어오지는 않을까 노심초사하고 있다그들이 교회 안으로 들어와 교인들을 미혹할까 겁을 집어먹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 시대에 발생하고 있는 어처구니없는 현상 가운데 하나는 이단자들이 성경책을 더 많이 들고 다닌다는 사실이다그들은 교인들에게 성경책을 내보이며 같이 공부해 보자며 접근한다신앙이 어린 사람들 가운데는 성경공부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여기고 그에 쉽게 이끌리게 된다그들 가운데 다수는 자기가 속한 교회에서 성경을 배울 기회가 없으니 그렇게라도 공부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는 것이다.

 

이 얼마나 우스꽝스러운 일인가참된 교회는 성경을 멀리하고 이단자들이 성경을 앞세워 거짓을 주장한다는 것은 여간 심각한 문제가 아니다이와 같은 현상은 부정할 수 없는 현실이 되어 있다한국교회는 이에 대해 뼈를 깎는 반성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성경을 올바르게 가르치지 않았으니 이단에 넘어가는 자들이 생겨나는 것이다.

 

교회가 중심을 잃고 나약하게 된 근본 원인은 하나님의 말씀과 참된 교리를 멸시한 것으로부터 찾아야 한다그동안 한국교회는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제대로 가르치지 않았다그러다보니 순진한 교인들이 성경공부를 한답시고 교회 바깥을 어슬렁거리는 기현상이 일어나게 되었다.

 

교회는 지금부터라도 모든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말씀과 참된 교리를 체계적으로 가르쳐야 한다그래야만 성도들이 성경의 진리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가질 수 있다그렇게 되면 이단자들이 성경공부를 하자고 할 때 도리어 저들을 지도하며 가르쳐 줄 수 있게 된다.

 

혹 이단자들의 교묘한 술수에 넘어가 저들이 하는 성경공부에 한두 번 가본다 해도 저들의 잘못을 지적해주며 도리어 그들이 거짓에서 돌아설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