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노회 제51회 정기노회
* 일시 : 4월 15일(월) 오전10시
* 장소 : 대소제일교회당(장금식 목사)
▲ 임원 개선
△노회장 : 이창주 목사(하나비전교회) △부노회장 : 김정균 목사(은혜와평강교회) △서기 : 정형조 목사(새터교회) △부서기 : 이양규 목사(궁평제일교회) △회록서기 : 장금식 목사(대소제일교회) △부회록서기 : 김명철 목사(둔산사랑의교회) △회계 : 문영종 목사(율능교회) △부회계 : 박도현 목사(남들은혜교회)
▲ 총회총대 선출
△목사총대 : 이창주, 박현곤, 김교훈
△장로총대 : 박문규, 안성순, 조남오
△목사부총대 : 정형조, 김정균, 김병선
△장로부총대 : 김호영, 정진철
▲ 주요결의사항
△이명 : 전장적 목사후보생(경남노회에서)
△임시목사 계속 시무 청원 허락 : 사평교회(정원락 목사)
△총회치리협력위원회에서 보내온 최봉영 목사 조사 청원의 건은 조사위원회를 조직하여 조사한 후 2013년 7월 안으로 임시노회를 열어 처리하여 총회에 통보하기로 하다.
△노회의 시찰 업무 연구를 위해 시찰연구위원회를 조직하여 연구하기로 하다.
△교회 위치 변경 청원 허락 : 옛길교회(윤근수 목사) – 변경전 : 대전광역시 동구 인동 51-2번지, 변경후 : 대전광역시 동구 가양2동 48-10번지 / 솔무리교회(목대균 목사) – 변경전 : 충청북도 충주시 지현동513번지, 변경후 : 충청북도 충주시 용산동 202번지
△장로 증선 청원 허락 : 동서교회(김재영 목사) 장로 1인
△선교사 청원 허락 : 이형석(새터교회)
△목사고시 청원 허락 : 이형석
△강도사고시 추천 청원 허락 : 배경식
△제50회 정기노회에서 결의한 다음 사항을 다시 규칙부에서 연구하기로 하다. ■교회 설립 요건에 관한 연구 ■노회 무단 불참자에 대한 규칙 개정안 연구
△율능교회 당회장 문영종 씨가 청원한 합법적인 노회 성수와 개회 선언 집행 청원의 건은 법대로 노회가 시행하기로 하다.
△은혜와평강교회 당회장 김정균 씨가 청원한 노회회의록 전문 데이터화 작업 및 게시 청원의 건은 노회록 전문을 전자 문서화하여 서기가 보관하고,노회록 전문을 복사하여 각 지교회에 보내기로 하다.
△은혜와평강교회 당회장 김정균 씨가 청원한 목사부인의 목사 안수에 대한 치리의 건은 정치부로 넘겨서 한 회기 동안 적극적으로 조정하고 방법을 모색하여 다음 회기 노회에 보고하도록 하다.
△상곡교회 당회장 박현곤 씨가 청원한 축도 시행에 대한 질의 청원의 건은 총회에 질의하기로 하다.
△충청북도 보은군, 옥천군, 영동군에 대한 시찰구역 조정 청원의 건은 기각하고 현행대로 하기로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