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전국장로회연합회 총회 및 수련회
2월 25일 대구영안교회당에서 개최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 정문영 장로·이하 전장연)에서 주최하는 ‘제20회 전국장로회연합회 총회 및 수련회’가 오는 2월 25일(토) 오전 11시 대구영안교회당(문상득 목사)에서 개최된다.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자'(빌 2:5)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총회는 교단 장로들에게 섬기는 청지기로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함과 아울러 장로들의 신앙을 재무장하고 편협되지 않은 믿음의 지표를 향해 장로회원들간 협력해 진정한 장로의 위상을 확립하도록 역할과 사명을 일깨우게 된다.
이번 총회 일정을 보면 오전 11시 등록을 시작으로 오후 1시 개회예배를 드린다.
개회예배는 정문영 회장의 사회로 선임부회장 전창대 장로의 기도, 합신장로회 합창단의 찬양에 이어, 권태진 총회장이 말씀을 전하며 남웅기 경북노회장의 환영사, 문상득 증경총회장의 축도로 예배를 마치게 된다.
예배에 이어 바로 총회가 소집된다.
제20회 총회는 직전회장 황의용 장로의 기도로 시작되어 2012년도 장로회를 섬길 임원 선출과 사업계획을 확정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제20회기 총회에서는 제19회기 선임부회장인 전창대 장로(대구영안교회)가 회장으로 선출될 것으로 보인다.
선임부회장 후보로는 박종현 장로(호산나교회, 부회장 3년차)와 정치도 장로(송월교회, 부회장 3년차), 황인곤 장로(시은교회, 부회장 2년차)가 추천돼 제20회 총회에서 투표를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정문영 회장은 “지난 한 회기를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가운데 마칠 수 있었음을 먼저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또한 연합회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많은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전국의 장로 회원님들께 감사를 드린다”면서 “이번 총회 및 수련회에 꼭 참석하셔서 합력하여 선을 이루는 장로회연합회가 되기 바란다”며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참여 문의 : 김승모 총무(010-6230-1353), 장임구 서기(010-5224-7755), 최청인 회계(010-6701-3684).
한편, 전국장로연합회에서는 회원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총회 장소까지 버스를 마련했다.
동서울지역에서는 송파제일교회에서 출발하며 인천지역은 송월교회에서, 남서울·서서울 지역은 은곡교회에서 출발할 예정이다.
사진은 1월 30일 큰빛교회당에서 개최된 전형위원회 모습. 전형위는 이날 제20회기 전장연을 섬길 회장과 선임부회장 등 임원 후보를 추천하고 이를 오는 2월 25일 대구영안교회당(문상득 목사)에서 소집되는 전장연 총회에 상정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