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암 육성 설교 자유롭게 듣는다 – 합신 설교센터 ‘설교 라이브러리’ 개설

0
3

정암 육성 설교 자유롭게 듣는다
합신 설교센터 ‘설교 라이브러리’ 개설
자체 서버 구축, 설교 녹취문도 함께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설교센터(소장 정창균 교수)에서는 본 센터 안에 ‘설교 라이브러리’라는 명칭으로 자체 서버를 구축했다.

 

설교 라이브러리는 개교 30주년을 기념하여 박윤선 목사의 육성 설교와 박윤선 목사 관련 자료들을 한 곳에 모으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로써 합신 설교센터를 방문하는 이들은 언제라도 현재 보존되어 있는 정암 박윤선 목사의 172편의 설교를 육성으로 들으면서 동시에 그 설교들의 녹취문을 읽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2000년 이후의 정암신학강좌 실황 동영상, 그리고 박윤선 목사의 저작목록 등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설교 라이브러리에는 2009년 이후 합신 채플에서 행해진 모든 설교들이 학기별로 소장되어 있다.

 

앞으로 교단과 국내외의 유명 설교자들의 설교를 설교자별로 수록하여 다양한 설교자들의 설교를 한 자리에서 들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합신 설교센터를 방문하면 누구나 자신의 PC로 설교라이브러리 서버에 접속하여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설교라이브러리 서버는 지난 8월말로 합신을 은퇴한 유영기 교수께서 박윤선 목사와 합신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기꺼이 기금을 기탁함으로써 이루어졌다.     

 

정창균 설교센터 소장은 “개교 30주년을 맞으면서 박윤선 목사님을 기리는 중요한 항목으로 기획하고 있었는데 마침 박 목사님을 너무 사랑하는 유영기 교수께서 은퇴기념으로 기꺼이 기금을 기탁, 여러 작업 끝에 이루어진 일”이라면서 “앞으로 자료가 입수되는 대로 박윤선 목사님의 미발표 설교나 강의 실황들도 ‘설교 라이브러리 박윤선 코너’에 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