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신총회세계선교회, 제7기 선교훈련 개강예배 드려

0
25

제7기 선교훈련 개강예배 드려

합신총회세계선교회

 

합신총회세계선교회(이사장 김태준 목사, 회장 이재헌 목사, 이하HIS) 제7기 타문화 선교훈련 개강예배가 3월 5일(화) 경기 수원시 팔달구 소재 합신세계선교센터에서 있었다.

이번 훈련은 3월 4일부터 5월 24일 까지 12주 과정으로 HIS 파송을 준비하는 선교사 후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날 개강예배는 김충만 훈련원감의 사회로 소승길 목사(장안교회)의 기도에 이어, 변재웅 목사(HIS 훈련원장, 송내중앙교회)가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라는 제목으로 설교하면서 하나님의 보내심을 받은 선교사로서의 헌신과 다짐을 강조하였다. 이어 최달수 선교사(HIS 총무)의 격려와 박수정 훈련생의 특별찬양으로 개강예배에 임하는 선교사들에게 새로운 각오와 은혜와 감동을 더하였다.

이번 훈련은 전체 5가정 10명이 참여하여 12주 과정의 합숙훈련을 통하여 HIS의 선교 비전이 공유되고, 공동체성 강화, 선교지 상황 속의 경건훈련과 개혁신학에 중심을 둔 선교 이해, 선교사 가정의 건강한 삶, 복음전파를 위한 실제적 선교전략 수립을 목표로 진행된다.

이번 훈련 기간 중에는 KWMA에서 주관하는 교단 및 선교단체 연합훈련에도 참여하여 선교사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며, 선교지 선교동원 전략 중 하나인 ‘카이로스 훈련프로그램’도 집중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개혁주의 선교이해와 선교사의 소명, 문화리서치 및 현대선교전략에 대하여 선교분야 전문 강사진을 중심으로 강의와 훈련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이번 제7기 선교훈련생의 자녀들을 위한 선교사 자녀 돌봄 프로그램도 훈련기간 중 함께 진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