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신 군선교회 제3회 수련회 성료

0
508

 

군 선교 활성화에 한 알의 밀알 다짐

합신 군선교회 제3회 수련회 성료

 

 

합신 군선교회(회장 이상업 목사)는 지난 6월 13일(금)부터 14일(토)까지 1박 2일동안 하남 평화교회당(나하균 목사)에서 제3회 군선교사 수련회를 개최했다.

교단 군선교회로 승인을 받고 처음 열린 이번 수련회는, 합신 군선교사를 비롯해 합신 군선교 동아리, 청소년 설교자, 군선교에 관심을 갖고 있는 교단 목회자 등 30여 명이 참석하여 서로 격려와 함께 도전을 받고, 하나되는 기쁨을 누리며 재충전하는 한편, 군선교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개회예배는 박영운 목사(8261대대 문바위교회)의 사회로 박헌하 남포교회 군선교회 팀장(예비역 대령)의 기도, 이상업 목사의 ‘시험 할 것임이라’(고전 3:10-15)란 제목의 말씀 선포, 총무 정경구 목사의 광고, 정종운 목사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진 특강시간에서는 공충길 목사(55사단 군목)가 ‘청년 설교 어떻게 할 것인가?’란 주제로 특강을 펼쳐, 군청년의 심리 상태와 군인교회의 현황, 군청년 설교자의 자세 등을 밝혀 참석자들에게 귀중한 도움이 되는 시간을 가졌다.

3부에서는 정경구 목사와 성은교회 찬양팀의 인도로 찬양과 기도로 뜨거운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대한민국 군을 위하여’, ‘합신 군선교회를 위하여’, ‘군사역을 위하여’ 주님의 은혜가 충만하게 하여 주시기를 뜨겁게 기도하는 은혜가 충만한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군선교사들의 진지한 교제와 토론 시간이 새벽 2시까지 이어졌다.

합신 군선교회의 나아갈 방향과 군목회자 창출의 방향, 군선교 동아리의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격의 없는 토론을 가졌다.

앞으로 합신 군선교 목사가 많이 나올 수 있도록 홍보를 적극적으로 펼치기로 했으며, 특히 합신 군선교사들이 재정에 부담을 갖지 않고 사역할 수 있도록 재정 확충을 위한 교단 내에 후원을 적극 요청하기로 했다.

이밖에 군선교회가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군선교 헌신예배를 각 교회에 부탁하기로 했다.

폐회예배는 이경일 목사의 ‘행복하십니까?’(삼상 1:9-11)라는 설교를 끝으로 수련회 모든 순서를 은혜 가운데 마쳤다.

한편, 이번 군선교 수련회를 위해 평화교회 나하균 목사를 비롯해 온 성도가 정성을 다해 헌신, 참석자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상업 군선교회 회장은 “국내의 마지막 선교지인 군 선교에 전국교회가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고 뒷받침해 주시기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승진교회에서 전도집회 가져

전국여전도회연합회와 연합으로

 

군선교회를 마친 뒤, 6월 14일(토) 오후 강원도 화천에 위치한 15사단 승진교회(김선민 목사)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한편, 전도집회를 가졌다.

이번 전도집회는 전국여전도회연합회(회장 이경옥 권사)와 연합으로 펼친 가운데, 군복무에 지친 장병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귀중한 시간이 됐다.

전도집회는 전국여전도회연합회 합창단의 특송에 이어 정경구 목사가 ‘인생의 멘토를 만나십시오’(요 10:1-18)란 제목으로 설교를 통해 많은 장병들이 결단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부대장과 간부, 그리고 군종병들을 위한 기도회를 가졌다.

특히, 전국여전도회연합회는 장병을 위한 햄버거 등 간식을 준비, 장병들의 환호를 받았으며 승진교회의 냉난방 설비를 위한 헌금도 전달해 많은 박수를 받았다.

 

합신 군선교회 연락처 : 총무 정경구 목사 (010-2363-3321)

합신 군선교회 후원계좌 : 국민은행 525201-01-058834 대한예수교장로회(합신)

우 체 국 010793-01-007778 대한예수교장로회(합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