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기증서약예배 통해 전국의 5개 교회서 장기기증 동참

0
334

 

전국의 5개 교회서 장기기증 동참

장기기증서약예배 통해 459명 서약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본부장 박진탁)는 6월 1일, 전국 5개의 교회와 서울 신촌일대에서 대대적인 사랑의장기기증캠페인을 진행했다.

서산예닮교회(김형태 목사)는 지난 1일 주일예배에 박진탁 본부장을 초청해 사랑의장기기증서약예배를 드렸다. 박 목사는 ‘아름다운 기적’이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생명나눔을 약속하며 그리스도인의 참된 이웃사랑을 실천합시다. 죽으면 한줌의 흙으로 돌아갈 우리의 몸을 드리며 여러 생명을 살릴 수 있도록 사후 장기기증 서약에 동참합시다”라고 장기기증을 독려했다. 이날 서산예닮교회의 200여명의 성도들이 장기기증 서약에 동참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같은 날 서울 중랑구에 위치한 흰돌교회(오철훈 목사)는 본부 김미나 팀장을 초청해 사랑의장기기증서약예배를 드렸다. 오철훈 목사는 “장기이식만을 기다리며 힘겨워하고 있는 연약한 이웃들을 위해 장기기증 서약으로 사랑의 손길을 내밀자”고 말했다. 이날 흰돌교회에서 178명의 성도들이 장기기증에 뜻을 모으며 장기부전 환우들을 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서산예닮교회와 흰돌교회를 비롯한 전국 5개 교회에서 장기기증 서약예배가 진행되어 하루에만 459명의 성도들이 장기기증 서약에 동참했다.

한편 5월 31일과 6월 1일 양일간 진행된 유니브엑스포에서도 장기기증 캠페인이 펼쳐졌다.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신촌 연세로 차 없는 거리에서 진행된 유니브엑스포는 대학생활 박람회로 봉사존, 취업존, 여행존, 버스킹존, 경제존 등의 5개의 섹션으로 진행됐다. 특히 본부는 대학봉사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봉사존에 장기기증 홍보부스를 설치해 박람회를 찾은 많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장기기증 서약서를 배포하는 등 대대적인 장기기증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날 장기기증의 소중함을 전해들은 104명의 대학생과 시민들이 장기기증 서약에 동참했다.

박진탁 본부장은 “6월이 첫 주일에도 생명나눔의 소중함을 알리려는 많은 교회와 단체의 뜨거운 생명사랑을 느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많은 장기부전 환우들의 삶에 사랑과 빛을 선물할 수 있도록 많은 교회들의 참여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_기사7-장기기증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