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도와 신학 아카데미’ 주최 성경 경시대회

0
6

성도와 신학 아카데미주최 성경 경시대회

김성옥 권사(동남교회), 정성희 권사(명문교회) 공동 1위 차지

 

1월 31일(토) 오후 2시 서울 강서구 가양동 ‘성도와 신학 아카데미 서울캠프 세미나룸’에서 열린 2026년 첫 성경 경시대회.

영하 10도의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성경 경시대회를 앞둔 시험장은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다.

‘성도와 신학 아카데미’(대표 정채훈 장로)가 주최한 이번 성경 경시대회에 2008년생 만 17세 고등학생부터 1937년생 만 88세 은퇴장로까지 총 24명이 응시했다.

또한 서울과 인천, 대구, 목포 등 전국에서 모였으며, 예장합신은 물론, 예장합동, 예장통합, 예장백석, 침례 교단 등 다양한 참가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성경 고시대회는 총 50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치러졌다. 신명기서 범위의 성경 본문 괄호 넣기 50문제가 출제됐다.

 

17세 고교생부터 88세 은퇴 장로까지

대구, 목포 등 전국에서 참여 뜨거운 열기

 

2026년 1월 성경 경시대회는 치열한 경쟁 끝에 김성옥 권사(경북노회 동남교회)와 정성희 권사(인천노회 명문교회)가 96점으로 공동 1등을 차지해 각각 70만 원의 상금을 받았다.

황영자 권사(예장합동 동신교회)는 91점으로 2등을 차지하며 상금 50만 원을, 이순정 집사(예장합동 한길교회)는 89점으로 3등을 차지해 30만 원의 상금을 받았다.

공동 1등의 김성옥 권사는 “개혁신보에 게재된 광고를 보고 본격적인 성경대회 준비에 들어갔다. 매일 성경을 정독하고 시간날 때마다 따로 자료를 만들어 중요한 부분을 암기했다”고 밝히고 “말씀을 반복해서 거듭 읽으면서 하나님을 더 깊이 깨닫게 되었다”며 “성경 읽기를 더욱 열심히 하고 기회가 되는대로 성겨 경시대회에 꾸준히 참석하겠다. 귀한 행사를 만들어주시고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공동 1등의 정성희 권사는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로 귀한 성경 경시대회에 참석해 좋은 결과까지 얻게 하심에 감사드리며 특히 정채훈 장로님의 헌신과 관계자들의 섬김의 모습을 보며 더 큰 감동을 받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성희 권사는 “명문교회 신승아 사모님께서 개혁신보에 나온 광고를 보고 저에게 권유하셔서 참석하게 됐다. 5년 전 코로나 시기에 성경 경시 대회에 참여했을 때 말씀을 향한 진지한 묵상과 새롭게 세워져 가는 변화를 맛봤기에 기쁜 마음으로 참여했다”며 “성경을 매일 그리고 오랫동안 꼼꼼히 읽기가 쉽지 않았지만, 너무. 피곤하고 힘든 순간이 있을 때에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완주할 수 있도록 기도하며 열심히 준비했다”고 말하고 “지난 몇 년간 말씀을 가까이하며 참 평안과 기쁨을 누리는 순간이 많았던 만큼 또다시 도전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성경 경시대회에 아쉽게 탈락한 모든 참가자에게 주최 측은 성경책 1권과 뚜레쥬르 기프트카드 1장씩 선물했다. 시험을 마친 뒤 채점 시간 동안 빙고 게임도 마련,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사은품도 건넸다.

 

한국 교회에 성경 읽기를 응원합니다

 

성도와 신학 아카데미는 한국교회 성도들의 신학과 신앙 그리고 성경적 수준과 깊이가 더 발전하기를 염원하는 정채훈 장로(북서울노회 동부교회)의 열정과 헌신적인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대표 정채훈 장로는 사업가로서 평신도들도 성경을 읽어야 하고, 신학을 알게 해야 한다는 소원을 품고 이 기관을 설립하여 자비로 운영한다.

정채훈 장로 본인이 10년 이상 백석대학교와 합동신학대학원에서 신학과 성경 과목을 직접 수강하였다. 정 장로는 평신도들의 성경 읽기는 물론 목회자들의 사역을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하고 있다

‘성도와 신학 아카데미’에서 준비한 ‘성경 경시대회’는 격월 마지막 토요일 오후 2시에 신·구약의 한 권씩을 번갈아 가면서 범위로 정하여 읽고 성경경시대회에 참가하는 방식이다.

보름 전까지 경시대회 참가 신청을 하고, 정해진 날에 성도와 신학 아카데미의 세미나룸에서 필기시험으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평신도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학생이나 목회자는 제외된다. 선착순 35명만 접수할 수 있기 때문에 매월 공지되는 시험 일자의 확인이 필요하다.

3월 성경 경시대회는 3월 28일 오후 2시 지하철 9호선 가양역 인근 ‘성도와 신학 아카데미 서울캠프 세미나룸’에서 열리며 요한복음을 범위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전화나 메일(phouse22@hanmail.net)에서 신청할 수 있다.

문의 : 김지선 간사(010-3101-8104)

이전 기사2026 합신 청소년 연합수련회
기독교개혁신보사는 대한예수교장로회(합신)의 기관지로서 바른신학, 바른교회, 바른생활이란 3대 개혁이념을 추구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본사는 한국 교회의 개혁을 주도하는 신문이 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