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 10개 교단 이대위원장협 기자회견·성명 발표

0
31

“이단사이비 퇴출에 적극 협력해 달라”
10개 교단 이대위원장협 기자회견·성명 발표

넷플릭스를 통해 최근 이단사이비 관련 다큐 ‘나는 신이다’ 방영 이후 이단사이비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10개 교단 이단대책위원장협의회(회장 유영권 목사)가 이단사이비 퇴출에 한국교회가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촉구했다.

지난 3월 30일 서울 종로 기독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명을 발표한 협의회는 JMS(정명석)·아가동산(김기순)·만민중앙교회(이재록)·오대양 사건(박순자) 등 이단사이비에 대한 경계 수위를 높여 더욱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각 교단의 이단 규정이 각 교회에서 적극적으로 수용되어 적용될 때 이단으로부터 오는 피해를 막을 수 있고, 이단의 활동을 억제할 수 있다”라며 “이단 문제 관련 총회의 결정이 있을 때 적극적인 홍보와 안내, 교육을 하여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협의회는 또 다음세대를 이단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교회의 청소년을 중심으로 철저하게 훈련하고 학교 당국은 동아리 형성에 최대한 자율을 허용하면서도, 문제 상황 발견 시 엄하게 처리함으로 학생들에게 이단의 포교가 이뤄지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고 제언했다.

협의회는 “이단사이비 집단은 자신들을 비호해 줄 세력 구축을 위해 정치인과 행정기관에 적극적으로 접근을 시도한다”라며 정치인과 행정기관이 이단 관련 집단에 대한 정보가 있을 때 단호하게 단절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이단 관련 집단에 빠진 가족이나 교우가 확인되면 즉시 교회를 통해 이단 상담실과 논의하여 실질적인 대처방안을 찾고 이단사이비로 알려진 집단의 건물 구입 및 건축 등이 발견되었을 경우, 매매와 건축이 진행되지 않도록 모든 지역 주민이 연대하여 저지하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협의회는 이단사이비로 인해 건전한 교회들이 피해를 당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안타까움과 우려를 표명했다.

협의회는 “넷플릭스의 현재 방영으로 인하여 가장 염려스럽고, 안타까운 점은 넷플릭스와 같은 미디어에 익숙한 젊은 청소년들이 건전한 교회와 이단을 구별하지 않거나, 못하는 현상이 나타난다는 점”이라며 “이러한 양상은 교회에 대한 편협된 사고를 일으킴으로 선교에 방해는 물론이고 신앙이 청소년들에게 끼치는 선한 영향을 기대할 수 없게 한다. 따라서 젊은 청소년을 위한 교육과 홍보에 힘을 다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