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단] 제106회 총회 안내

0
23

제106회 총회 안내

1. 106회 총회 총대명단 관련
14일(화) 상동21세기교회로 참석하는 총대(노회별3인)의 명단과 숙소 필요 여부를 총회행정간사에게 알려주시기바랍니다. 14일(화) 숙소 비용은 노회부담입니다.
전자투표준비를 위해 각 노회별 총회회집장소에서 모이는 총대명단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 106회 총회 노회별 총회회집장소 관련
각 노회별로 106회 총회회집장소를 선정하시고 9월 2일(목)까지 총회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각 노회의 증경총회장과 증경장로부총회장도 노회별회집장소로 모일수 있도록 안내 부탁합니다.

노회별 총회회집장소에서 받으실 의사자료책과 전자투표관련용지 수량을 총회 행정간사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각 노회 서기는 임원 전자투표시 선거관리위원이 됩니다.
의사자료책 받으시는 방법은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자투표 관련 용지는 등기로 보내드립니다.
의사자료책은 참석하시는 증경총회장, 증경장로부총회장 수도 포함해서 알려주십시오.

 

[제106회 총회 실시간 화상회의를 위한 매뉴얼]

1. 하드웨어

1) 기본적으로 노트북과 프로젝트가 준비되어 있으면 좋습니다. 별도의 웹캠이나 마이크가 있으면 좋겠지만, 적은 인원일 경우에는 노트북의 카메라를 이용하여 참여하는 총대들을 비추거나 발언자의 모습을 비출 수 있습니다. 더불어 노트북의 화면을 전체 총대가 볼 수 있도록 프로젝트나 대형TV에 연결하면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며 회의를 진행할 수 있겠습니다.
2) 실시간 화상회의에 접속하는 컴퓨터는 기본적으로 유선랜으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노트북을 이용하시는 경우에 무선랜으로 접속하시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이럴 경우 전체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시간 지연(딜레이) 현상의 원인이 됩니다.
3) 15명 이상의 총대가 모이는 노회라면 별도로 전체 총대들을 비출 수 있는 카메라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실시하는 교회에서 진행할 수 있는데, 이때 살펴야 하시는 것은 캡쳐보드가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위해 사용하는 프로그램(보통 OBS를 많이 이용하시는데)에서는 인식이 잘 되는데, zoom에서는 인식을 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 별도의 외장 캡쳐보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꼭 노회별 회집 장소의 시스템을 확인해 주시고, 이것을 확인하기 위해서라도 9/8(수) 오후2시(예정)에 진행되는 체크 타임 때에 꼭 참여하여 노회별 테스트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회의 진행

1) 회의실에 참여하실 때에 참여 이름을 해당노회(예: 경남노회) 이름으로 수정하여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실시간 화상회의의 특성상 모든 소리에는 딜레이 현상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회의 진행은 음소거를 한 상태에서 참여하기를 부탁드립니다. 노회원끼리 나누는 대화가 전체 총대들에게 그대로 전달될 수도 있습니다.
3) 노회 내의 총대가 발언하실 경우에는 먼저 총회 진행팀 카톡 대화방에 “발언합니다.”로 채팅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서기부에서 체크하여 노회명을 호명하겠습니다. 혹여 다른 발언으로 발언을 취소하실 경우에도 “발언 취소합니다.”를 남겨주시면 좋겠습니다.

4) 총회 임원 선거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스마트보드를 이용한 개별 투표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5) 그 외에 의사결정을 위한 투표는 총회에서 허락을 얻은 후에 구글설문지를 통해 진행됩니다. 각 노회에서 찬반을 계수하시어 진행팀 카톡방에 다음과 같은 링크를 클릭하시어 노회별로 입력하여 주시기바랍니다.
예제) https://forms.gle/Eu7Wvcya3BmvhrKk9

3. 예비 모임

1) 각노회에서는 거점 모임 지역을 선정하고, 9/5 주간에 1차적으로 각 거점 지역교회당과 상동21세기교회당과의 네트워크 연결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이때 전체 노회가 접속하여 회선 과부하, 화상 점검등 하드웨어 위주의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2) 9/13 오후2시에는 전체 노회가 참석하여 전체 총회 진행 위주의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이때에는 총회 임원들도 참석하시어 진행 방식을 숙지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