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 연합·일치 위한 각오 다짐 한교연, 신임 교단·단체장·총무 취임감사예배

0
6

한국교회 연합·일치 위한 각오 다짐

한교연신임 교단·단체장·총무 취임감사예배

 

 

사단법인 한국교회연합 회원교단·단체 ‘2012 신임교단장·단체장·총무(사무총장취임 감사예배가 지난 10월 11일 서울 장충동 그랜드앰버서더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려 한국교회 일치와 연합을 위해 새로운 각오로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는 한교연 회원교단·단체 대표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중현 목사(상임회장)의 사회로 김춘규 장로(한국미래포럼 상임회장)의 기도홍기숙 장로(여성위원장)의 성경봉독김순권 목사(예장통합 증경총회장)의 설교 등으로 진행됐다또 신임교단장 단체장 총무를 위하여’(공동회장 석광근 목사),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를 위하여’(공동회장 황인찬 목사), ‘나라와 민족 남북통일을 위하여’(공동회장 이영식 감독), ‘세계선교를 위하여’(서기 김재운 목사각각 특별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순권 목사는 오케스트라 연합운동이라는 제하의 설교를 통해 한국교회는 반드시 바람직한 일치와 연합운동에 앞장서야 한다고 말하고 대사회 대국가적으로 한 목소리를 내고 기독교에 대항하는 안티세력과 싸우기 위해 선교적 차원의 단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축하와 격려순서에서 김요셉 대표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한교연은 창립 후 지난 6개월간 가시밭길을 걸어왔으나 하나님의 은혜로 든든히 서왔다며 이 땅에 진정한 교회 일치와 연합을 이루기 위해 겸손한 자세로 한국교회를 섬기겠다고 말했다.

 

이날 예배에서는 한교연 창립에 공헌한 박위근 목사(예장통합 직전총회장)와 조성기 목사(예장통합 직전사무총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으며신임교단장을 대표해 김두성 목사(예성 총회장)와 신임 총무를 대표해 윤용상 목사(예장 개혁선교 총무)에게 축하패를 증정했다.

 

이어 청와대 김석원 국민소통 비서관과 문체부 안기석 종무관, CBS 총괄상무 박용수 장로가 연이어 축사한 후공동회장 박위근 목사의 격려사신임총회장 정영근 목사(예장백석)와 손달익 목사(예장통합)의 답사가 이어졌다.

_한교연.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