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장총, ‘에너지 절약운동’ 등 앞장 서울시와 협약…마을공동체사업 동참

0
7

한장총, ‘에너지 절약운동’ 등 앞장

서울시와 협약…마을공동체사업 동참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와 서울시(시장 박원순)가 에너지 절약과 사회복지를 위한 다양한 연대사업을 추진한다.

 

한장총은 지난 4월 4일 서울 용산 육군회관에서 열린 한국장로교 지도자 기도회 및 정책간담회에서 서울시와 녹색청정 엑소더스 사랑마을 네트워크를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에너지 관련 협약 내용은 온실가스 배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주요 배출원인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 한국교회가 생활 속의 실천방안을 모색한다는 것이다또 양극화고령화 등으로 어려운 환경에 있는 이웃을 배려하고 보살피는 사랑의 에너지나눔운동에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장총은 ▲햇빛발전소 설치 및 신재생에너지 보급 ▲교회 내 에너지효율 개선 및 친환경 LED사용 ▲에코인재양성 ▲사랑의 연탄나누기 등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서는 또 한장총과 서울시가 지역공동체 회복을 위해 마을공동체사업과 한국교회의 사랑마을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는 주민 주도의 마을공동체 회복 및 사회적 소외계층 배려를 위한 것으로교회가 작은도서관북카페예술창작소어린이집 등 사회복지 시설을 설치하면 서울시가 재정 지원과 각종 혜택을 부여한다는 내용이다.

 

이날 협약식을 위해 참석한 박원순 서울시장은 자살·범죄 등 사회의 여러 문제는 소통의 부족 때문에 일어나는 것이라며 한국교회가 건강한 사회공동체를 위해 나선다면 서울시가 적극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날 또 정책간담회에서는 한장총 한교단다체제위원장 이종윤 목사가 한교단다체제연합총회 추진 로드맵에 대해 설명했으며 오는 7월 10일 서울 잠실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장로교의 날 행사에 대한 계획도 발표됐다.

 

_기사2-한장총.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