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원 한국YMCA 사무총장 취임 한국Y 창립 100주년 준비 등 주력

0
8

남부원 한국YMCA 사무총장 취임

한국Y 창립 100주년 준비 등 주력

 

 

5-YMCA.jpg

 

남부원 한국YMCA전국연맹 신임 사무총장의 취임식이 지난 3월 25일 서울 연지동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렸다.

 

이날 취임식은 차선각 한국YMCA 이사장의 인사말, 이학영 전 사무총장의 이임사, 남부원 신임 사무총장의 취임사, 강문규 전 사무총장의 권면 등으로 진행됐다.

 

남부원 사무총장은 취임사에서 “한국Y는 또 다시 변화하는 한국사회와 지구촌의 복잡한 현실들을 냉철하게 읽어내면서 이에 조응하는 운동과제들을 도출해야 하는 도전 앞에 서 있다”며 “오는 2014년 한국Y 창립 100주년을 준비하면서, 전국 65개 시·청년회와 함께 YMCA운동의 새로운 100년을 예비하는 이념과 비전을 세움으로써 한국의 기독교와 시민사회에 책임있게 응답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지난 8년간 한국Y를 이끌어오다 이임한 이학영 전 사무총장은 “사랑과 정의, 생명과 평화가 이루어지는 세상이야말로 하나님이 원하시는 세상”이라며 “고향 어머니 같은 한국Y를 기억하며 새 일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부원 사무총장은 연세대 정치외교학과, 영국 버밍험대 지구윤리학 석사과정 등을 졸업했으며 한국YMCA전국연맹 간사, 서울YMCA 기획실 간사, 광주YMCA 사무총장, 환경부 민간환경정책협의회 위원, 대통령 청소년특별회의 추진단 위원, 6.15선언실천 공동위원회 공동대표 등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