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신, 2020학년도 입학전형 발표

0
78
합신총장 정창균 목사

합신 2020학년도 입시요강 발표

목회학석사(M.Div.) 75명 선발

특별전형 문호 확대 눈길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총장 정창균 박사, 사진)는 2020학년도 입학전형을 발표했다.

목회학석사(M.Div.)는 총 75명(특별전형 포함)을 선발하며 전형과목은 △일반전형은 영어시험, 성경시험, 면접 △특별전형은 서류전형과 면접이다. 특별전형은 오는 10월 12일(토) 오전 10시에 실시되며, 일반전형은 필기시험과 면접은 예년보다 1주일 앞당겨진 12월 3일(화)부터 5일(목)까지 진행한다.

원서는 9월 2일(월)부터 합신 홈페이지(www.hapdong.ac.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기타 서류들과 함께 교학과에 제출해야 한다. M.Div. 입시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9월 19일(목) 열리는 입학설명회에서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2020 입시 전형에서는 특별전형 문호를 확대해 눈길을 끈다. 특별전형 지원 자격을 그동안 합신 소속 노회의 추천을 받은 자에서 △본교에서 인정하는 선교단체에서 4년 이상 선교사로 사역한 자 △본교에서 인정하는 학생선교단체에서 4년 이상 간사로 사역한 자 △본교와 MOU를 체결한 학교 졸업생(또는 예정자) 및 학생선교단체 간사로 4년 이상 사역한 자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형 방법도 필기시험을 없애고 서류전형 및 면접만으로 실시한다. Th.M.(BEP 포함), 박사과정의 전형은 예전과 동일하며 12월 2일(월) 전형이 치러진다.

자세한 사항은 합신 홈페이지(www.hapdong.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