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선 것을 통해 일하시는 하나님_최일환 목사

0
24

낯선 것을 통해 일하시는 하나님

 

< 최일환 목사장안중앙교회총회회록서기 >

 

우리 모두에게 믿음과 약속을 의지하고 떠나는 결단 필요해

 

사람들은 누구나 낯선 것을 두려워한다그래서 처음 가보는 낯선 곳과 처음 만나는 낯선 사람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이 있다그래서 가능하면 낯선 곳과 낯선 사람을 피하려 한다그리고 어쩔 수 없이 가더라도 혼자 가려 않고 함께 가려한다그러나 낯선 곳과 낯선 사람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낼 때에 사람은 성장하고 발전한다.

 

성경을 살펴보면 하나님은 사람들을 낯선 환경으로 인도하시어 일하게 하신다그리고 낯선 사람낯선 일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이루게 하신다그러기에 우리는 낯선 곳낯선 일을 두려워하거나 낯선 사람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하나님은 어느 날 아브라함에게 찾아오셨다그리고 낯선 곳으로 떠나라고 명령하신다그곳은 한 번도 가보지 못한 낯선 땅이고 생소한 곳이다그런데 그곳에서 복을 주시겠다고 하신다그 땅이 어디인지도 모른다그러기에 위험이 있다안전하지 않았다그런데도 가라하시고 거기서 큰 민족을 이루게 하고 복을 주시겠단다뿐만 아니라 이름을 창대케 하시고 복이 되게 한다고 약속하신다.

 

이 명령은 옛날 믿음의 선배들에게만 주신 말씀이 아니다오늘 우리에게도 주시는 명령이다솔직히 부모님과 친척이 있는 곳이 안전하다고향이 최고이고 우리나라가 안전하다그러나 하나님은 우리가 그런 평안한 땅에서 안주하는 것을 원치 않으신다그래서 낯선 땅낯선 곳으로 가라고 하신다.

 

역사에는 만약이라는 가정이 없다그렇지만 만약에 아브라함이 하나님의 말씀을 거절하고 그냥 하란에 눌러앉아 살았더라면 그저 평범한 한 개인으로 살다 죽었을 것이다그러나 그는 낯선 곳으로 가라는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순종했다결국 위대한 믿음의 조상이 되고 그 이름이 창대해지는 복을 누렸다.

 

선교지를 향해 떠나려는 선교사들의 얼굴에는 영적 전쟁터로 나가는 주님 군대의 군인으로서의 결연함도 있으나 한편으로는 미래에 대한 불안함으로 두려움도 있음을 보게 된다그러나 그런 그들에게 하나님이 낯선 곳낯선 사람을 붙여 주셔서 일할 것을 기대한다그러기에 아무리 힘들고 어려워도 사람 의지하지 말고 하나님만 믿고 가라고 격려하게 된다.

 

미국에서 거대한 태평양을 배를 타고 건너온 선교사들을 보라그들은 전혀 가보지 못한 낯선 조선을 찾아 왔다열악하기 그지없는 나라인습과 잘못된 구습그리고 유교 가르침으로 수염과 머리를 자르면 불효인 줄 알고 살았던 이 조선에 그들은 목숨을 걸고 찾아 왔다그들에게는 정말 낯선 사람이고 낯선 문화낯선 땅이다그저 하나님으로부터 내 증인이 되라는 명령만을 받고 이 땅에 찾아왔다만약 그들이 낯선 곳낯선 사람들이라고 오지 않았다면 우리는 어떻게 되었을까?

 

이제 우리가 그 빚을 갚아야 한다아직도 흑암에 묶여 복음의 빛을 받지 못한 백성들이 온 세상에 얼마나 많은가우리나라에는 복음의 고급 인력이 넘쳐서 난리다그런데 한 번도 복음을 들어 본 적이 없는 미접촉 종족이 지구상에 5억 4천이나 된다고 한다.

 

누가 그들에게 갈 것인가지금 아니면 언제 갈 것인가그러기에 낯선 것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기보다는 믿음과 약속을 의지하고 떠나는 결단이 필요하다나이가 몇이든 상관없이 낯선 곳과 낯선 사람을 즐길 줄 아는 사람은 아직 젊은 사람이다그러나 익숙한 것에 만족하고 편한 것을 추구하는 사람은 이미 늙은 사람이다.

 

하나님은 오늘날도 우리를 낯선 곳으로 인도하시고 낯선 일을 맡기시기를 원하신다지금도 담대함을 갖고 떠날 자를 찾고 계신다그러기에 어느 날 낯선 환경이 찾아오거든 하나님이 나를 어떻게 들어 쓰실 것을 기대하고 도전을 해야 한다나는 약하고 힘이 없으나 나를 그곳으로 보내시는 분은 전능하셔서 내가 낯선 곳에 가면 하나님이 준비하신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게 하신다.

 

왜 우리인가왜 우리가 그들에게 가야하는가우리에게는 그들에게 없는 예수님이 있다그래서 가라하신다그러기에 낯선 곳낯선 장소낯선 사람을 두려워말고 가라하신 그분의 명령에 순종해야 한다그분이 책임지신다.

 

옛날 바울에게는 환상가운데 마게도냐 사람 한사람이 건너와서 도우라고 외쳤지만 지금은 환상이 아닌 실존 인물들이 건너와서 가르쳐 달라고 외치고 있다하나님은 낯선 것을 통해 일하시는 하나님이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