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자들이 믿는 믿음

0
1

신자들이 믿는 믿음

 

성경에서 말하는 우리의 구원과 하나님의 영광은 거의 같은 말이다곧 우리의 구원은 우리 편에서 하는 말이며 이를 하나님 편에서 하는 말이 곧 하나님의 영광인 것이다.

 

사실 성경의 내용을 요약하자면 이 두 가지로 집약되기도 한다등식으로 표현하자면우리의 구원은 곧 하나님의 영광이라는 말이 된다결국 영광이라는 것이 동양의 고전에서 흔히 말하는 입신양명이라고 할 수 없게 된다.

 

누군가 공부를 잘하고 좋은 대학에 진학하고 남다른 경력을 쌓고 유명한 교회에 나가고 일류 기업에 다니거나 고위직에 진출하거나 멋진 남자아름다운 여자와 결혼하는 게 하나님의 영광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오히려 영광은 우리가 좀 더 구원에 가까워지는 것이다.

 

믿음으로 의롭다 함을 입고 성령을 선물로 받으며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과 연합하며 우리의 일생 동안에 죄는 죽게 하고 의는 살게 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목격하고 우리의 죄인됨을 날마다 확인하고 나 같은 죄인을 살리신 그 놀라운 은혜를 날마다 찬양하는 성화의 삶을 살아가는 것이 바로 영광이다이것이 바로 그리스도의 일하심에 담겨 있는 본질이다.

 

그리스도가 왜 죽으셨는가그는 왜 부활하셨으며 그는 왜 낮고 천한 인간의 몸으로 오셨는가그는 왜 수욕을 당하며 왜 십자가의 참혹한 저주를 감내하셨는가그것이 모두 우리의 구원 때문이다그 구원의 본질이 우리 삶에서 제대로 드러나는 게 바로 하나님의 영광이다.

 

사람들로부터 찬탄을 받는 것사람들이 환호하는 것사람들이 부러워하며 동경하는 것큰 집에 살거나 유명한 교회를 짓는 것우리가 잘 나가거나 인정을 받을 때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시는 것이 아니다우리가 죽어지고 우리가 낮아지고 원래 지으셨던 본연의 모습을 그리스도 안에서 발견하고 날마다 새로워질 때 그 때 영광을 받으신다.

 

따라서 신자들은 결국 사람은 누구나 죄의 삯인 사망 아래에 있음을 인정하고 구원은 그처럼 사망 앞에서 무력한 인간에게 새 생명을 주신 것임을 믿어야 한다그러니 믿음은 내가 하나님을 믿는 것이 아니라 나를 구원해주신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다그것이 바로 복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