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 하나님의 사랑을 확인하자

0
12

날마다 하나님의 사랑을 확인하자

      

예수님을 보내는 하나님의 구원 행위는 그 아들이 삶을 드리는 것뿐 아니라 자신의 죽음까지도 포함되어 있었다따라서 그리스도는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빛나고 놀라우신 거룩한 사랑의 증거이며우리가 그를 바라볼 때마다 하나님은 사랑이시라는 사실을 분명하게 우리에게 확인시켜 주고 있다.

 

이 사실은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희생 제물로 보내셨다는 사실에서 재확인된다여기에서 하나님의 사랑은 자기희생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이런 점에서 하나님에 대한 사랑의 지식은 하나님 자신의 일을 통해서 나타난다그리고 이 모든 일들은 하나님 자신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따라서 사랑에 대한 정의는 전적으로 하나님으로부터 나온다.

 

그런데 하나님의 사랑은 결코 추상적이지 않으며 추상적으로 인식되어서도 안 된다하나님의 사랑은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과 죽으심의 구체적이며 역사적 사건을 통해 행하신 일에 기초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사랑은 예수님의 죽음에 대한 해석을 동반하며하나님께서 우리의 죄를 해결하실 목적으로 그리스도를 보내셨다는 사실에 대한 인식을 필요로 한다이러한 실천적 지식을 동반하지 않은 개념은 결코 하나님의 사랑을 바르게 설명하지 못한다여기에 요한이 전하고자 하는 복음의 핵심 사상과 본질이 담겨 있다.

 

예수님은 자신의 죄가 아닌 우리의 죄 때문에 십자가에서 죽으셨다그분은 죽음을 통해서 우리 죄를 다루셨다그분은 하늘에 계신 아버지로부터 동떨어진 대가로 당해야 할 형벌을 당하셨다그 형벌은 마땅히 우리가 받아야 할 형벌이었다이처럼 십자가 때문에 우리 죄가 용서받고 제거되었으며 그 결과 우리는 확실한 죽음 대신에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되었다.

 

오로지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님을 통해서만 그와 같은 생명이 우리에게 주어질 수 있다그리고 우리는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의 자녀라는 신분을 가지게 되었다바로 이것이 사랑이다그 원천은 하나님 안에 있다그리고 그 사랑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 속에서 분명하게 제시되었다.

 

그 사랑의 목적은 무수한 생명들이 하나님의 아들의 죽으심을 통하여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를 맺는 복을 누리게 함에 있음을 우리는 날마다 고백하며 살아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