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 가을 총회에 허락 받은 후 논의키로 – 합동추진위원회, 고신과의 8번째 만남

0
6

대회제와 총회 총대 동수(同數)

고신 가을 총회에 허락 받은 후 논의키로

합동추진위원회고신과의 8번째 만남

 

 

총회합동추진위원회(위원장 이철호 목사총회장)는 6월 27(오전 11시 부산 코모도호텔에서 고신총회합동추진위원회(위원장 박정원 목사고신총회장)와 8번째 만남을 통해 각 분과보고 등 향후 일정을 논의했다.

 

본 교단 총회장 이철호 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예배는 직전 부총회장 황의용 장로(개혁신보 사장)의 기도에 이어 박정원 고신 총회장이 말씀을 전했다.

 

박정원 총회장은 여호와의 말씀을 따라가면 됩니다’(창 12:1-9)라는 제하의 말씀을 통해 고신과 합신이 좋은 뜻을 가지고 하나됨을 시작했고,걸어가는 이 과정 속에서 우리의 생각과 방법욕심감정이 앞서면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면서 오직 하나님의 말씀과 지시를 따라 걸어가면 된다고 강조했다.

 

박 총회장은 또 지금까지도 우리는 하나님의 지시를 따라 모였으니우리의 걸음도 계속해서 말씀을 좇아 따라 가면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제시해주신 놀라운 은혜를 체험하고 아름다운 하나가 되는 역사가 있기를 축원한다고 맺었다.

 

임석영 본 교단 증경총회장의 축도로 예배를 마친 뒤 이어진 좌담회에서 합동추진위원들은 산하 3개 분과위원회의 보고를 들었다.

 

교류 분과위원회는 양 교단 장로회연합회 여름수련회 교류가 진행되고 있다며 전국여전도회의 전체 수련회를 제안했다.

 

정치분과위원회와 신학분과위원회가 차례로 보고하고 대회제와 총회 총대 동수(同數)’에 관한 것은 고신총회가 이번 가을 총회에 보고한 뒤 허락받은 후에 논의하기로 했다.

 

한편이날 모임에 양 교단 장로회연합회 임원이 동석합신 장로회수련회에 고신 총회장을 강사로 초청하고고신 장로회수련회에 합신 총회장을 강사로 각각 초청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와 관련양 교단 장로수련회에 9명의 교류분과위원들이 참여하기로 했다.

 

이밖에 차기 모임은 양교단 총회장에게 일임했다.

 

 

 

  _고신 합동위.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