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교단 현 총회를 대회제로 전환’ 제의 – 합동추진위원회 , 고신과의 7번째 만남

0
13

양 교단 현 총회를 대회제로 전환’ 제의

합동추진위원회 고신과의 7번째 만남

 

 

총회합동추진위원회(위원장 이철호 목사총회장)는 3월 28일 오전 11시 서울역 그릴에서 고신총회합동추진위원회(위원장 박정원 목사고신총회장)와 7번째 만남을 통해 각 분과보고 등 향후 일정을 논의했다.

 

고신 총회장 박정원 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예배에서 본 교단 증경총회장 최홍준 목사(호산나교회 원로)는 하나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자’(엡 4:1-3)라는 제하의 말씀을 통해 양 교단이 합동하자고 고신에서 러브콜을 했고 우리도 그것을 받아서 이 자리까지 왔다고 전제한 뒤 합동을 추진하는 과정속에 문제가 발생하고 걸림돌도 있을 것이라면서 그러나 우리는 하나되게 하는 것을 힘써 지키라는 대명제 앞에 서로 양보하고 의논하고 상의해서 합동하는 모든 과정까지도 한국교회에 하나의 모범이 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최 목사는 특히 많은 교단들이 우리를 주시하면서 우리도 들어가면 안 되나 우리도 하면 안 되나’ 하는 소리가 벌써부터 들리고 있다면서 그러나 고신교단에서도 염려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고 우리교단에서도 염려하는 사람이 많은 줄로 안다그러나 모든 절차를 총회 석상에서 투명하게 이야기하면서 서로간에 상의를 하고 있으니 기도해 달라 하면서 준비하면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무슨 일을 하더라도 반대자가 없을 수 없고 문제가 없을 수 없다. ‘성령이 하나 되게 하신다라는 대명제앞에 설득해 가면서 좋은 열매를 이루어 가는 합동 위원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예배에 이어 합동추진위원들은 산하 3개 분과위원회의 보고를 들었다.

 

교류분과위원회는 양 교단 남전도회여전도회 임원들이 만나 인사하기로 보고했다.

 

정치헌법연구분과위원회는 3월 11일 대전 계룡스파텔에서 가진 모임을 보고했다.

 

분과위는 ▲총회는 대회제를 도입양 교단 현 총회를 대회로 전환한다고신은 가칭 고신대회로합신은 가칭 합신 대회로 하며 ▲양 교단 산하의 기존 지교회와 노회총회 소속 기관(교육기관병원신문사기타 )은 현행대로 대회 소속으로 하며 ▲총회 직무는 대회에서 상정한 안건과 국내외 연합 사업을 관장하며 ▲총회 총대는 양 대회 동수로 하며 ▲구체적인 헌법 조항들을 추후 의논키로 한다 등을 보고했다.

 

합동추진위원회는 대회제 도입 등에 대해 별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으나 총회 총대 양 교단 동수에 대해서는 추후 재론키로 했다.

 

다음 모임은 6월 27(갖기로 했으며 장소 등 세부 사항은 합신에서 주관해 진행한다.

 

  _고신 합동.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