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수련회 7월 11일부터 정선 하이원리조트
전국장로회연합회 상임위원회 열고 21회기 사업 확정
제21회기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 정치도 장로․이하 전장연) 제1차 상임위원회가 3월 29일 인천 강성장로교회당(이철호 목사)에서 소집돼 제21회기 전장연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통과시켰다.
회무처리에 앞서 드려진 1부 예배는 정치도 회장의 사회로 부회장 김원철 장로의 기도에 이어 총회장 이철호 목사가 ‘장로와 신앙계승’(수24:31)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철호 총회장은 “한국교회는 순교의 시대, 희생의 시대를 거쳐 현재 편하게 누리기만 원하는 타락의 시대를 걷고 있다”고 지적하고 “장로 회원들은 교회의 전통과 아름다운 신앙을 이어 갈 수 있도록 본을 보이며 부지런히 가르치는 시대적 사명을 깨달아 주님 앞에 섰을 때 칭찬받는 청지기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회무처리에서는 21회기 예산과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그리스도를 섬기는 장로회연합회가 되도록 다짐하는 한편, 장로의 정체성 확립, 장로회원들의 화합과 전국장로회연합회 활성화, 연합과 일치에 앞장서는 연합회가 되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주요 행사로 7월 11일(목)부터 13일(토)까지 2박 3일동안 강원 정선 하이원리조트에서 개최되는 여름수련회를 비롯해, 9월 전남노회 전북노회 방문, 10월 원로 및 은퇴장로 초청 위로회, 교단간 교류활동, 유관기관과의 친교 및 봉사활동을 계획 잡았다.
전국장로회연합회 4월-5월 일정은 다음과 같다.
▲4월 13일(토) : 2차 임원회(강변교회)
▲4월 26일(금) : 지역노회 방문(본향교회)
▲5월 24일(금) : 3차 임원회(화성교회)
▲5월 30일(목) : 합신 방문 및 장학금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