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한글학교 개교식 거행 – 투움바 화성장로교회 부설로

0
10

호주 한글학교 개교식 거행

투움바 화성장로교회 부설로

 

 

태평양노회 투움바 화성장로교회(전우창 목사)는 지난 11월 11일 오후 3시 투움바에 있는 Middle Ridge Uniting Church예배당에서 투움바 성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글학교 개교식을 가졌다.

 

새로 개교한 한글학교는 호주 브리즈번에서 내륙으로 약 2시간 거리 투움바에 위치하고 있으며 투움바 화성 장로교회 부설기관이기도 하다.

 

이날 거행된 개교식 행사에는 전우창 담임목사를 비롯해학생 및 투움바지역 한인 40여명이 참석했다.

 

김홍구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개교식은 국민의례애국가 제창전우창 목사의 축사김태수 교장의 훈사로 이어졌으며 교사 소개후 전우창 담임목사의 축도로 개교식을 마쳤다.

 

전우창 담임목사는 축사에서 투움바에 한인사회에 어린이들이 한국 문화와 한글을 잘 배워 훗날 한국에 있든지호주에 있든지 한국 사람으로 긍지를 가지고 살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김태수 교장은 훈사에서 어린이들은 한국 문화와 한글을 잘 배워야 하고한국의 부모님들도 역시 호주의 문화와 영어를 잘 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투움바 한글학교는 투움바에서 첫 번째로 개교되는 한글학교로 자리매김하게 됐으며이를 통해 한인 2세와 그 외 한국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들에 그 교육혜택이 돌아가게 됐다.

 

투움바 한글학교 주임은 이시온 선생님보조교사로는 박영웅 전도사와 손창민김민희 선생님이 수고한다.

 

문의 투움바 화성장로교회 김홍구 목사

 

Phone : 0425 118 471 Home : 07 4635 1374

E-mail : kimromio@daum.net

Homepage : Daum cafe 투움바 화성장로교회, facebook : 투움바 화성장로교회

 

 

 

 

 

  호주 투움바1.jpg

 

 

호주 투움바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