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학년도 입시요강 발표 – M.Div. 특별전형은 합신 교단 교회 등록 후 3년 이상 출석자

0
9

2013학년도 입시요강 발표 
M.Div. 특별전형은 합신 교단 교회 등록 후 3년 이상 출석자
M.Div. 일반전형, Th.M., 박사과정(Ph.D., Ed.D.) 영어시험은 TEPS로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는 2013학년도 입학전형을 발표하면서 M.Div. 특별전형과 공인영어시험 제출에 관한 전형을 함께 발표했다. 

 

M.Div. 특별전형 선발인원은 입학정원 90명의 10%이며, 선발 방법은 노회추천 전형과 사회저명인사 전형으로 나누어 실시한다. 

 

노회추천 전형은 합신 교단의 노회가 추천하는 지원자로 합신 교단 교회 등록 후 3년 이상 출석한 자여야 한다. 

 

노회추천 특별전형에 응시하고자 하는 이들은 일반전형 제출서류 외에 목사후보생등록확인서와 노회장 추천서, 그리고 출석교회 담임목사 추천서를 첨부하여 응시하여야 한다. 

 

특별전형은 오는 10월 22일(월) 오후 4시에 원서를 마감하고, 10월 25일(목) 오전 9시 및 오후 2시에 각각 성경필기시험과 면접이 있으며, 10월 30일(화)에 합격자발표(학교 홈페이지에 공지)가 있을 예정이다. 

 

외국인 유학생 전형은 정원 외로 입학이 가능하며 TOPIK(한국어능력시험) 3급 이상을 취득하여야 입학이 가능하다. 

 

또한, 올해부터 M.Div. 일반전형과 Th.M., 박사과정(Ph.D., Ed.D.) 전형시 본교에서 실시하는 영어필기시험을 폐지하고 TEPS 시험 평가로 대체했다. 

 

2011년, 2012년 토요일 응시한 시험점수만 인정하게 되며, 올해 원서제출 마감까지 시험일은 8월 18일(토), 9월 22일(토), 11월 3일(토)로 총 3차례 남아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교 홈페이지(www.hapdong.ac.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