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가정에 따뜻한 성탄 선물! – 송월교회 다문화 사랑의 결연센터

0
10

다문화 가정에 따뜻한 성탄 선물!
송월교회 다문화 사랑의 결연센터

 

 

_송월다문화2.JPG

인천노회 송월교회(박삼열 목사)에서는 연말을 맞아 12월 3일 그레이스홀에서 다문화가정을 위해 ‘2011 성탄 축제’를 개최, 눈길을 끌었다.

 

송월교회 부설 다문화 사랑의 결연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축제는 이사와 후원자, 결연가정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장 김문경 사모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다문화 후원자 및 봉사자 소개, 각 나라별 장기자랑이 이어졌다. 

 

필리핀, 중국, 파라과이, 페루,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등 7개국 11개팀 다문화 가정에서 준비한 전통문화를 춤과 음악, 연극 등을 통해 소개했고, 다문화 센터 봉사자와 다문화 유치원 어린이들도 성극과 찬율 등 준비, 공연에 참가했다.

 

끝으로 참가자들은 송월교회와 결연자들이 정성껏 마련한 만찬을 나누며 작은 음악회와 기념품 증정, 행운권 추첨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문경 센터장은 “낯선 땅에서 보금자리를 마련한 결혼이주민들에게 이번 행사가 따뜻하고 풍성한 성탄을 보내기 위해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작년에 문을 연 송월 다문화 결연 센터는 매주 화요일마다 한국어, 요리교실, 스트레칭, 공예, 컴퓨터, 음악 등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안과, 치과, 건강 검진을 벌이고 있다.

 

또 매주 토요일 어린이 다문화 유치원을 개설, 다문화 가정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문경 센터장은 “우리의 이웃인 다문화 가정과 자녀들이 같은 한국인으로서 사회의 소중한 일원으로 정착하고 자라갈 수 있도록 사랑의 연결고리 역할을 감당하겠다”고 밝혔다. 

 

다문화 사랑의 결연센터는 앞으로 다문화 가정을 위한 인터넷 쇼핑몰, 다문화 어린이 영어교실을 마련할 계획이다. 

 

_송월다문화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