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C에 대한 합신의 신학적 입장에 관한 심포지엄  – 총회신학위원회, 8월 30일 화평교회당

0
6

WCC에 대한 합신의 신학적 입장에 관한 심포지엄 
총회신학위원회, 8월 30일 화평교회당

 

 

총회신학위원회(위원장 박병식 목사)에서는 오는 8월 30일 화평교회당(김병훈 목사)에서 ‘WCC에 대한 합신의 신학적 입장에 관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2013년 WCC 총회 부산 개최와 관련, 이에 대한 신학적 입장을 표명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심포지엄은 오후 2시 예배를 시작으로 오후 2시 30분부터 조진모 교수, 김학유 교수, 이승구 교수가 차례로 발제하게 된다. 

 

제1강의에서 조진모 교수는 ‘WCC의 역사와 한국교회 분열문제를 통해 본 WCC의 문제점’에 대해 발제하며, 제2강의에서는 김학유 교수가 ‘WCC의 선교신학 비판’이라는 주제로 발제한다. 

 

제3강의에서는 이승구 교수가 ‘WCC 신학적 문제점’에 대해 발표하며 이어 발제에 대한 질의 응답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신학연구위원회 서기 성주진 목사는 “지난 94회 총회 결의에 따라 마련된 이번 심포지엄은 교단 대내외적으로 세계교회협의회(WCC)의 신학적 입장은 무엇인지, 2013년 부산에서 개최될 예정인 WCC 제10차 총회에 대한 우리의 입장은 어떠해야 하는지에 대한 총체적 논의를 가질 예정”이라며 “본 교단 여러 교수님들의 발제를 듣고, 질문하며 생각하고 기도하기 위한 이번 모임에 교단 소속 목사님들의 많은 참여를 요청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