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독교개혁신보입니다.
2016년 말부터 이용자의 의견을 토대로 기독교개혁신보 온라인 서비스의 개편을 준비하고, 2017년 4월, 새로운 기독교개혁신보가 정식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사용성을 유지하는 범위 내에서 보다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해상도 확대
작은 노트북에서 부터 사무실의 큰 모니터까지 다양한 이용자 환경을 고려하여 조금 더 넓은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로고를 텍스트로 변경
기존 이미지로고를 텍스트 코드로 된 로고로 교체하였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보다 선명하게 기독교개혁신보 로고를 접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블루 컬러 '리버사이드' 채택
새로운 블루 컬러인 리버사이드(Riverside) 컬러로 메인 컬러를 변경하였습니다. 휴식과 평온을 떠올리며 심신을 안정시키는 색상입니다. 톤이 다운된 블루컬러인 리버사이드는 사시사철 즐겨입는 청바지, 데님의 기본 컬러이며, 젊은 컬러로 익숙하지만 트랜디한 색상입니다.
폰트 개선
구글과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Noto sans와 Nanum Gothic 폰트를 적용하여 보다 선명한 페이지를 볼 수 있도록 개선하였고,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나토산스 – 모든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자유로우며 그 존엄과 권리에 있어서 동등하다. 천부적으로 이성과 양심을 부여받았으며 서로 형제애의 정신으로 행동하여야 한다.
나눔고딕 – 부드러운 굴림체를 기본으로 한국적인 조형미와 깔끔한 고딕느낌, 감성과 현대적 미감을 살린 글꼴
메뉴 개선
모든 주요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메가메뉴(MEGA MENU)를 신설하였습니다. 한 눈에 모든 카테고리의 신규기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기능 개선
Disqus 댓글 솔루션을 도입하여, 독자 여러분이 보다 쉽게 기사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검색엔진 개선
새로운 기독교개혁신보에서는 AJAX 기술을 이용하여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검색환경을 제공합니다.
모바일 사이트 개선
모바일에서 기사를 더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모바일 사이트를 함께 개선하였습니다. PC버전과 같은 메뉴이지만 서로 다른 UI를 제공함을 통해 사용자가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광고 솔루션 추가
기독교개혁신보가 온라인 언론사로서 더욱 견고하게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광고솔루션을 추가하였습니다.
다양한 이용자 환경에서 더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좋은 서비스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