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너 하나님과의 소통” 2020년 주제
청소년 연합수련회 1월 20일부터
청년대학부 수련회는 1월 6일 개최
지도부(부장: 김덕선 목사)는 2019년 10월 10일(목)과 10월 22일(화)에 총회 사무실에서 연속적으로 회의를 갖고 내년 1월에 열리는 두 개의 연합수련회에 대한 계획을 세웠다. 먼저, 청년대학부연합수련회는 2020년 1월 6일(월)-8일(수)에 이복우 교수(합신 신약학)를 주강사로 하여 열리고, 청소년연합수련회는 2020년 1월 20일(월)-22일(수)에 이진호 목사(전주동현교회)를 주강사로 하여 열린다.
장소는 작년에 호평을 받은 대천 한화리조트이다. 회비도 사전 등록의 경우에는 작년과 같으나, 현장 등록은 오천 원이 인상된 75,000원이다. 특강 강사는 다음 회의에서 최종 확정된다. 참여자들이 말씀에 집중되도록 폐회예배도 주강사가 전한다. 이번에도 청년대학부연합수련회는 성경의 한 권을 택하여 살펴본다.
이복우 교수는 최근 야고보서를 깊이 연구하여 책을 출판하였는데, 참석자들은 4번의 설교로 야고보서 전반에 대해 아는 기회를 갖는다. 청년들이 주님 안에서 연애하고 결혼에 이를 수 있도록 전국에서 온 청년들이 교제하는 프로그램도 작년에 이어 마련한다.
청소년연합수련회는 직전 수련회에서 전체 주제에 맞게 스태프들도 복장을 갖추고 강의 장소도 장식해 분위기와 진지함을 더하였는데, 이번에는 “나, 너 하나님과의 소통”이란 주제에 맞추어 그런 노력을 할 예정이다.
지도부장 김덕선 목사는 지교회 차원에서 부를 수 없는 강사들과 프로그램들을 교단 차원에서 정성스럽게 준비하였으니 참여할 것을 부탁하였다. 특히 숫자가 몇 명밖에 되지 않아 자체적으로 수련회를 진행할 수 없는 교회들이 참여하면 학생들이 교제와 안목을 넓히고, 교단에 대한 사랑도 느낄 수 있다며 작은 교회들의 참여를 적극 부탁하였다.